top of page
최종.png
ㅣ98.png
ㅡㅏㅛ7ㅅ6'.png
ㅡㅏㅛ7ㅅ6'.png
  • 초상 현상을 다루는 특별한 자들. 우리는 그를 마법사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인간과 거의 동일한 상태로 태어나며, 19세 때 성인식을 마치면 비로소 온전한 마법사로 인정을 받습니다. 특이하게도 마법사는 18세까지는 위즈와 똑같이 성장하다가 성인이 되면 신체 노화 속도가 3배 느려집니다. 다시 말해 마법사란 위즈 평균 수명의 약 3배를 사는 존재들이나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위즈처럼 자랍니다.

 

  • 마법사들은 본인의 고유 능력 한가지를 타고 나고, 그 능력을 위주로 사용하며 관련된 이명을 갖게 됩니다. (화염, 번개 등) 위즈들의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마법사들은 손하나 까딱 안 하고 홍차를 끓이거나 청소를 하던데. 이건 아마 염력의 마법사나 가능한 일일겁니다. 이들은 제대로 된 마법을 사용할 때만큼은 마법사로서 ‘고유의 모습’을 드러내고, 개인 소유의 본질과 마법구를 지니고 있습니다.

​마법사

「 고유의 모습 」 

  • 성인식을 치른 마법사들은 간단한 마법이 아닌 이상 마법 사용 시 ‘본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여기서 본래 모습은 모든 변장 마법이 풀린다는 말도 맞지만, 마법을 사용할 때의 활동복으로 변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고유의 모습일 때만 마법사의 증표이기도 한 본질이 가시적으로 드러나고, 위즈들이 흔히 지팡이라고 부르는 마법구를 실체화할 수 있게됩니다. 그들은 나무 막대기에 이것저것 주렁주렁 달아놓거나 오래된 고목나무가 구부러진 형태만 지팡이라고 보는듯 하지만, 이건 아주 오래전 유행하던 것이라 몇백살 먹지 않은 이상 구닥다리라고 보는 편입니다. 책, 레이피어, 크레파스 등 마법구의 형태는 따로 정해져 있지않습니다. 고유의 모습은 마법사가 활동하기 최적의 조건이자 그들 개개인의 정장과도 같으므로 비단 마법을 사용할 때뿐만 아니라 성인인 마법사들은 대부분 활동복을 입고 거리를 돌아다닙니다.  

 

「 아티팩트 [본질] 」 

  • 성인식을 치룬 마법사는 고유의 모습일 때 자신만의 아티팩트인 본질을 갖게 됩니다. 본질은 보석의 형태로 의복이나 장신구, 마법구, 피부에 붙어있는 등 남들의 눈에 보이는 위치에 자리합니다. 본질은 가시적인 형태로 드러난 마법사의 생명 그 자체입니다.

  • 본질은 마법사가 살면서 딱 두 가지 경우로만 금이 가는데, 정신적으로 견딜 수 없는 큰 충격을 받거나 ‘마법적인 이유로 인해’ 육체적인 생명력이 바닥에 가까울 때입니다. 이때 위즈와 완전히 같은 상태가 되어 비마법적인 공격으로도 죽을수있게 되고, 금이 간 본질 자체를 완전히 깨트려서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게 됩니다. 즉 위즈들은 무력으로 마법사를 죽일 수 없습니다. 한 번 금이 간 본질은 원인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어떤 방법으로도 수복되지 않습니다. 특히 정신적인 문제로 깨진 본질의 경우, 죽기 직전의 상태로 몰고간 문제가 해결되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돌아오는 것이 기적과 다름 없다고 합니다. 의식이 없거나 숨이 멎는다고 하여도 본질이 무사하다면 마법사는 언제든 다시 눈을 뜰 수 있습니다.

ㅣㅣ87ㅐㅑ.png
89ㅗ.png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 곁에는 마법이 존재했습니다. 우리는 알고 있잖아요,

구전과 역사 속 떠도는 신비한 이야기들은 전부 우리를 알지 못하는 평범한 인간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쳐놓은 흔적들이라는 것을 말이에요. 


마법이 없어도 지혜로울 수 있는 인간 위즈(wise), 즉 마법을 사용하지 않는 인간들 속에서

살아가는 데 어려움을 느낀 초기의 마법사들은 그들끼리 모여

그들만의 문명을 이루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xxx년을 살아가는 현재.

우리 마법사들의 존재는 공개적으로, 동시에 비공개적으로 인간들의 사회에 섞여들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 고유의 모습은 성장 후 커뮤원들의 기본 착장(성장 프로필 인장)이며 판타지 게임의 활동복부터 현대의상까지 시대와 형태를 아우르는 다양한 형태로 개인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마법사라는 커뮤니티 주제에 따라 현대 복식은 가급적 지양하고 있으며, NPC들의 기본 복장 또한 고유 모습이니 참고바랍니다.

  • 성장 전 기간의 모든 학생들은 아직 미숙한 마법사로, 성인식을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마법을 사용해도 모습이 바뀌지 않습니다. 즉 고유의 모습과 본질의 위치를 알 수 없으나 본질이 없어도 평범한 인간의 신체보다는 튼튼합니다. 또한 성인식 전에도 마법구를 실체화하거나 본인 능력의 마법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의 능력조차 알수없을 정도로 능력 사용이 미숙한 마법사들을 ‘부정(不定)의 마법사’라고 부릅니다. 

  • 마법 사용방식은 마법사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아무런 발동 조건이 없을 수도, 마법진을 그려야할 수도 있고, 주문을 직접 외어야할 수도 있습니다. 고유 능력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마법들에는 주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고유의 모습으로 변할 경우 머리색, 길이, 눈색 등 기본적인 신체 특성은 변하지 않으나 머리 모양이나 추가 장식 등의 변경 및 그림체적 표현(ex.동공의 변화)은 가능합니다.

​다음 페이지

ㅕㅏ76ㅏ.png
76ㅏ.png

Key point

공.png
세.png
시.png
ㅏ;ㅕ.png
bottom of page